story

유등이야기

아름다운 남강과 진주성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빛의 축제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lnb_img_story.png

진주대첩 재현 등(燈)

임진년(1592) 10월, 왜군의 조선침략 야욕을 분쇄시킨 진주대첩의 전투현장을 등(燈)으로 감상하세요. 진주대첩 안내등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진주대첩의 전개 과정과 의의, 영상물 등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진주성 둘레길 등(燈)

화려한 등(燈)으로 꾸며진 진주성 둘레길을 아세요? 이끼 낀 성벽을 따라‘사색의 길’‘연인의 길’‘호국 충절의 길’등 3가지 테마로 이어진 진주성 둘레길을 걸으면서 유등축제의 진정한 낭만을 느껴보시고 특히 올해에는 현대적인 감각을 가미한 등(燈)도 일부 전시됩니다.

삼강오륜(三綱五倫) 등(燈)

사회 윤리의 근본이 되는 삼강(三綱)과 오륜(五倫)!
‘삼강오륜 등(燈)’을 관람하면서 한국 전통의 윤리 질서를 봉건적 잔재라고 무시해 버리기 보다는, 자신을 되돌아볼 수 있는 기회로 삼는 것도 좋습니다.

조선인의 삶 등(燈)

옛날 우리 조상들은 어떻게 살았을까? ‘조선인의 삶 등(燈)’을 보시면서 지금은 사라져가는 전통혼례와 관례를 비롯해 조선시대 서민들의 삶을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져 보세요.

조선의 기생 등(燈)

임금을 꾸짖은 용천 기생 초월과 역적의 첩 되기를 거부한 진주기생 산홍. ‘조선의 기생 등(燈)’을 통해 매서운 의열(義烈)과 열정(熱情)을 가진 의인(義人)으로, 때로는 뛰어난 가무와 기예를 바탕으로 예술인(藝術人)으로서의 삶을 산 조선 기생 16인을 만나보세요.

만화캐릭터 등(燈)

‘뽀로로, 텔레토비, 뽀빠이, 로봇 태권 브이’ 아이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어른에게는 아련한 추억을 선사하는 만화캐릭터 등(燈)과 함께 타임머신을 타고 어린 시절로 돌아가는 즐거움을 만끽하세요.